061) 901-7588
자주묻는질문
정밀한 진단과 빠른 대처를 통해
만성화되지 않도록 관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HOME    >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목록

  1. 교정은 꼭 30~50회 꾸준히 받아야 효과가 있나요?

    무리한 횟수를 정해놓고 도수치료를 받을 필요는 없으며 X-ray, 체형분석등 정밀검사를 통하여 도수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호전상태에 따라 집에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하여 다시 돌아가는 것을 방지 합니다.

  2. 교정치료는 나이에 제한이 있나요?

    교정치료는 8세~60세까지 나이에 크게 구애받지 않으며 환자의 증상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정밀검사를 통하여 교정치료 가능여부를 판단하여 문제가 없다고 판정될 경우만 교정치료를 실시합니다.

  3. 교정치료 후에 다시 심해지진 않나요?

    교정치료 후에 척추불균형 상태가 많이 호전 되겠지만 다시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체형불균형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치료과정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지도 및 일상생활 속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운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4. 교정치료는 꼭 주 2~3회이상 받아야 하나요?

    주 2~3회 정도 집중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효과적이긴 하나 담당 치료사의 지도하에 집에서 운동을 병행하여 실시하시는 경우 충분히 주1회 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5. 일자목, 골반교정 치료가 동시에 가능한가요?

    자세가 잘못된 분들의 경우 단일증상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드물며 일자목을 교정치료 하더라도 골반불균형이 있다면

    잘못된 걸음걸이나 생활습관 등으로 또 다시 척추불균형 증상을 일으킬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복합치료를 실시하여 동시에 치료하고 있습니다.

  6. 교정치료를 하면 완치가 되나요?

    교정치료의 경우 완치의 개념보다는 더 이상의 진행을 막고 어느정도 완하되는 개념으로 생각 하셔야 합니다.
    근본적인 통증을 제거 하기 위해서는 주사치료와 병행하실 경우 더 큰 치료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FAQ 검색